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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세무법인 센트릭이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인 ‘도와줘 상속’(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회사’라 함은, 세무법인 센트릭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아울러 ‘도와줘 상속’을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하여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서비스’라 함은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되는 용역을 말하며, 모바일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6. ‘구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에 대한 구매서비스의 이용을 청약한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중요한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이라 함)',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이하 '전자문서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함)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제공하는 서비스)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속세 관련 신고 대리 업무
  2. 세무·법무 상담 및 전략 자문 서비스
  3. '회사'가 정하는 세무·법무 관련 서비스
  4. 세무 관련 서식 및 문서 제공 서비스
  5. 기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제6조(서비스의 중단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국가 공휴일, 토요일 및 일요일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 시스템의 유지 ·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되거나 상세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나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즉시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일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7조(회원가입)

  1. '이용자'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허위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부모 등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 등록 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이 있을 경우에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 기간의 최고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과정에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공유하는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는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등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5.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의 가입시 기재한 전자우편, 이동전화번호, 주소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있어 중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2조(구매신청)

'이용자'는 온라인 플랫폼 상에서 다음 방법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를 위하여 다음 각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용역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구매자 정보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서비스 등 비용부담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확인 및 동의 표시
  4. 결제방법 선택 및 입력
  5. '회사'의 최종 확인

제13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의 '구매신청' 조항에 따른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용역의 품절 또는 경제적 이유로 구매를 신청할 수 없는 경우
    3. 재판매, 기타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구매를 신청한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14조(지불방법 및 일반회원의 이용 수수료)

  1. '회사'의 '플랫폼'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결제
    3. ARS, 휴대전화 등을 이용한 결제
  2.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대금을 결제함에 있어 지급보증서비스 제공업체(PG)의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결제오류 또는 부정사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구매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요청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제16조(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구매자'의 청약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용역 수행 과정에서 '구매자'가 서비스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7조(환급)

'회사'는 '구매자'가 신청한 '서비스'가 품절, 생산중단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즉시 이를 '구매자'에게 알리고, 환급 사유 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18조(청약철회)

  1. '이용자'는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선금을 입금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7일이 지나면 서비스 이용 신청이 자동 취소되고, 입력한 데이터는 영구 삭제됩니다.
  2. ‘이용자’가 선금 내지 잔금 입금 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는 요청 시점까지 소요된 위임사무의 처리비용, 이미 처리한 사무의 처리 정도와 그 난이도 및 이를 위한 노력의 정도, 업무 대상의 가액, 기타 경위 등을 감안해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범위의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를 환불합니다.

제19조(청약철회의 효과)

  1. '회사'는 환급 시 '구매자'의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을 이용한 경우 결제 취소를 요청합니다.
  2. 재화 등의 반환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하나, 공급한 재화 등이 다를 경우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구매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민감정보 및 고유식별정보는 반드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지 않으며, 제3자 제공 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2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을 준수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광고성 정보 발송 시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22조(이용자 및 회원의 의무)

  1. ‘이용자’ 및 ‘회원’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에 대한 허위의 사실을 게재하거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등 ‘회사’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2.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이용자’의 이용권한은 ‘이용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저작재산권은 ‘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상품 및 용역 정보의 효과적인 전달, 판매 촉진, 서비스 홍보 및 개선목적에 한하여 ‘사이트’의 각종 서비스 페이지, 외부 서비스(SNS 등), 광고 배너 등에서 사용, 복제, 전시, 유포, 전송할 권리를 가지며, 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사이트’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위 목적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게시물을 이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는 공표권, 성명표시권 및 동일성유지권을 포함한 저작인격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4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5조(면책조항)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을 신속히 처리합니다.
  2. 분쟁이 발생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등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소송이 발생할 경우 '회사' 소재지의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제1조 본 약관은 2025년 10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세무법인 센트릭(이하 ‘회사’)은 회사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하 ‘이용자’ 또는 ‘개인’)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수립합니다.

제1조(본 방침의 공개)

  1.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본 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본 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공개하는 경우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본 방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2조(본 방침의 변경)

  1. 본 방침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정부나 회사 서비스의 정책이나 내용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다음 각 호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하는 방법
    2. 서면·모사전송·전자우편 또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방법
  3. 회사는 제2항의 공지는 본 방침 개정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3조(개인정보 수집 항목)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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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입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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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은행명 및 계좌번호, 이메일 주소
  4. 현금 영수증 발행 시 수집 항목
    •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이름,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생년월일,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주소, 휴대폰 번호 및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5. 상담 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담 내용
  6. 상속세 상담 및 신고 업무 대행을 위한 수집 항목
    1. 필수 수집 정보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이메일 주소
    2. 선택 수집 정보 : 상담 및 상속세 신고를 위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서류
      • 가족관계 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말소등본 등
      • 사망 관련 서류: 사망진단서
      • 재산 관련 서류: 은행·보험·증권계좌 내역, 부동산 등기부등본, 기타 자산 관련 서류 등
      • 채무 및 증여 관련 서류: 채무 내역, 사전 증여 재산 관련 서류, 장례비 관련 서류 등
  7. 서비스 이용 및 부정 이용 확인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 및 부정이용의 확인·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부정이용이란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 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등을 말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접속지 정보 및 기기정보

제4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2.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외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이용자가 회사가 발송한 이메일을 수신 받아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4. 이용자가 고객센터의 상담, 게시판에서의 활동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하는 방식

제5조(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공지사항 전달 등 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우
  3. 계약 체결 및 이행
    서비스 계약의 체결, 계약 관련 문서 작성 및 발송, 서비스 제공에 따른 권리·의무의 이행, 사후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요금 결제 및 정산
    대금 결제, 요금 정산,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6. 고충처리 및 서비스 개선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서비스 개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7. 이벤트 및 행사 안내 등 마케팅을 위한 경우
  8.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을 위한 경우
  9. 법령 및 회사 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를 위한 경우

제6조(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나, 제3조·제5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가 현재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NHN KCP(엔에이치엔 케이씨피 주식회사)에게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 및 결제를 위하여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제공
    2. 슈어엠㈜에게 서비스 이용 시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수집한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
    3. ㈜문자나라에게 서비스 이용 시 SMS/LMS 발송을 위해 회원가입 시 수집한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
    4. 국세청에게 상속세 신고 및 납부를 위한 세무신고 처리, 관련 법령에 따른 신고자료 제출을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상속인·피상속인 인적사항, 상속재산 및 부채내역, 금융자산 정보, 세무신고 관련 첨부서류 일체를 제공
  2. 회사는 전항의 제 3자 제공 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 3자 제공 관계가 종결될 때고 같은 절차에 의해 이용자에게 고지 및 동의를 구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달성을 위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시까지
    2. 세무 신고 대행 관련 정보 : 상속세·증여세 과세표준신고기한의 다음 날부터 10년간
  4. 서비스 중도 환불 요구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하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이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합니다.

제8조(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 웹사이트 로그 기록 자료 : 3개월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4.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1.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9조(개인정보의 파기원칙)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개인정보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2.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제11조(개인정보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12조(광고성 정보의 전송 조치)

  1.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재화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거래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가 처리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 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전화권유 판매자가 육성으로 수신자에게 개인정보의 수집출처를 고지하고 전화권유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당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의 사항 등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힙니다.
    1. 회사명 및 연락처
    2.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 의사표시에 관한 사항의 표시
  5.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1.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방해하는 조치
    2. 숫자·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4.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5.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각종 조치

제13조(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NHN KCP 본인인증, 결제관련 업무대행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슈어엠㈜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문자나라 LMS / SMS 발송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2. 회사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동의서에서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업이나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및 개인 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 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개인정보처리방침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4조(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에는,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그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그 아동의 법정 대리인으로부터 받습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는 그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ID), 휴대폰번호 등을 추가로 수집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 조회 및 수집동의 철회)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수집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자신의 가입정보 수집 등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16조(개인정보 정보변경 등)

  1. 이용자는 회사에게 전조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경우에 개인정보의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17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사의 개인정보 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 등이 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제19조(삭제된 정보의 처리)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20조(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제21조(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 또는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2조(개인정보 처리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 관련 처리 담당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 등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23조(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도난·유출(이하 “유출 등”이라 한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1. 유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2. 유출 등이 발생한 시점
  3.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4.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의 대응 조치
  5.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제24조(개인정보 유출 등에 대한 조치의 예외)

회사는 전조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하는 방법으로 전조의 통지를 갈음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5조(국외 이전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규를 위반하는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국제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에 제공(조회되는 경우를 포함)·처리위탁·보관(이하 “이전”이라 함)하려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본조 제3항 각 호의 사항 모두를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규에 따라 공개하거나 전자우편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알린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위탁·보관에 따른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조 제2항 본문에 따른 동의를 받으려면 미리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1.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2.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3.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성명(법인인 경우 그 명칭 및 정보관리 책임자의 연락처를 말한다)
    4. 개인정보를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 이용기간
  4. 회사는 본조 제2항 본문에 따른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대통령령 등 관계법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보호조치를 합니다.
  5. 회사가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AWS, Google Cloud, Microsoft Azure 등)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보관·처리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련 규정이 요구하는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이행하며, 회사는 그 안전성 확보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합니다.

제26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이하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PC 및 모바일을 포함)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저장공간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27조(쿠키 설치 허용 지정 방법)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3. Whal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2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및 부서·연락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부서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대표이사 안만식 02-3011-1103 centric@centric.kr

제29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제28조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3.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부칙

제1조 본 방침은 2025년 10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세무법인 센트릭은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처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 목적 달성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1. 수집 목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활용합니다.
    1. 고객문의 상담을 위하여 이용됩니다.
    2. 필수 안내 사항 및 자료 전달을 위하여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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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수집 항목

    1.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3. 보유 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달성을 위한 기간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거부 시 불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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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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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가입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비밀번호 방문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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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구글계정(이메일), 프로필정보(이름/프로필사진), 전화번호 -
  2. 본인인증 시 수집 항목
    • 휴대폰번호, 이메일,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값(CI,DI), 이동통신사, 아이핀 정보(아이핀 확인 시) 및 내/외국인 여부
  3.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생년월일, 은행명 및 계좌번호, 이메일 주소
  4. 현금 영수증 발행 시 수집 항목
    •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이름,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생년월일, 현금영수증 발행 대상자 주소, 휴대폰 번호 및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5. 상담 서비스 이용 시 수집 항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상담 내용
  6. 상속세 상담 및 신고 업무 대행을 위한 수집 항목
    1. 필수 수집 정보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아이디, 이메일 주소
    2. 선택 수집 정보 : 상담 및 상속세 신고를 위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서류
      • 가족관계 증빙서류: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말소등본 등
      • 사망 관련 서류: 사망진단서
      • 재산 관련 서류: 은행·보험·증권계좌 내역, 부동산 등기부등본, 기타 자산 관련 서류 등
      • 채무 및 증여 관련 서류: 채무 내역, 사전 증여 재산 관련 서류, 장례비 관련 서류 등
  7. 서비스 이용 및 부정 이용 확인을 위한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 및 부정이용의 확인·분석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부정이용이란 회원탈퇴 후 재가입, 상품 구매 후 구매취소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는 등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등을 말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접속지 정보 및 기기정보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공지사항 전달 등 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우
  3. 계약 체결 및 이행
    서비스 계약의 체결, 계약 관련 문서 작성 및 발송, 서비스 제공에 따른 권리·의무의 이행, 사후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요금 결제 및 정산
    대금 결제, 요금 정산, 채권 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6. 고충처리 및 서비스 개선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서비스 개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7. 이벤트 및 행사 안내 등 마케팅을 위한 경우
  8.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을 위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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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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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NHN KCP(엔에이치엔 케이씨피 주식회사)에게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인증 및 결제를 위하여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을 위해 수집한 정보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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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문자나라에게 서비스 이용 시 SMS/LMS 발송을 위해 회원가입 시 수집한 전화번호 정보를 제공
    4. 국세청에게 상속세 신고 및 납부를 위한 세무신고 처리, 관련 법령에 따른 신고자료 제출을 위해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상속인·피상속인 인적사항, 상속재산 및 부채내역, 금융자산 정보, 세무신고 관련 첨부서류 일체를 제공
  2. 회사는 전항의 제 3자 제공 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 3자 제공 관계가 종결될 때고 같은 절차에 의해 이용자에게 고지 및 동의를 구합니다.

4. 개인정보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NHN KCP 본인인증, 결제관련 업무대행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슈어엠㈜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문자나라 LMS / SMS 발송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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